본문 바로가기
맛집 찾기

(맛집) 김해 장유 초원복국

by 소화제를 소환하라 2020. 1. 3.

김해에는 먹을 만한 복국 집이 없어요.

제법 오래되었다고 하는 집들..

유명세를 좀 탄 집들.. 가봤지만

가격만 비싸고, 왜 이 가격에 사먹는지

이해가 안되는 곳들 뿐이었어요.

 

그래서!!!

김해(장유든 내외동이든)에서

복국을 먹겠다고 하면 꼭 가야할 집을

공개합니다!!!

 

장유 초원복국!!!

 

장유 롯데마트 건너편에 있는 집이예요.

 

근처 주차장이 있다고 하네요.

전 항상 근처 길가에 세웁니다.

 

복수육부터 매운탕, 지리, 찜

불고기 등등 종류가 많네요.

근데 다 잘해요. 절대 추천집입니다.

 

포장도 된다네요.

오늘은 생밀복(자연산)을 시켜봅니다.

은복이 1.1만에 까치복이 2.0만원인데

제일 비싼 복지리입니다. ㅎㄷㄷ

장인어른 감사합니다!!

 

3인분 복지리와 밑반찬입니다.

밑반찬들이 정갈하고 맛갈납니다.

필요시 리필하세요.

 

복껍질 무침이예요.

복껍질은 쫀득쫀득 야들야들한게

맛있죠!!

보통 복집을 가면,

복껍질을 간장베이스 무침해주거나

초장베이스 무침을 줘요.

아니면 복튀김을 주죠.

 

복지리....아름답네요.

맛있겠습니다.

 

한 국자 푹 뜹니다.

생복이라 그런지 껍질의 부드러움이 

눈으로도 확 차이 납니다.

 

살코기도 몇점 챙겨야죠.

복어의 살이 제법 크고

살이 부드럽습니다.

어느 곳을 가면 텁텁한데

생복이라 그런지 야들야들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었어요.

살코기 먹고 국물 한 숟가락 마시면...

말이 뭐가 필요 있겠어요.

 

이번에는 제일 비싼 생밀복을 먹었지만

전 주로 제일 싼 은복을 먹습니다.

그래도 역시나 정말 맛있어요.

복어집의 포인트는

  • 살코기가 많은가?
  • 살코기는 부드러운가?
  • 국물맛은 진한가?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는 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다 이 곳의 최고 장점은

저녁에 복코스요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7시까지 주문이 들어가야 된다고 하는데

복불고기부터 튀김, 초회, 탕, 수육, 찜 등

A, B 코스를 골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 손님이나 일이 있을 때 

복코스 요리를 대접하는데

모두 칭찬 칭찬 일색입니다.

 

김해지역에서 복요리를 드시겠다고 하는 분은

꼭 이 곳으로 오세요!!!

 

 

댓글